티스토리 뷰


녹스 앱플레이어 멀티 설정과 사양 알아보기




PC에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방법 바로 녹스 앱플레이어입니다. 리니지, 테라M 등의 대작 온라인게임들의 모바일 버번이 속속들이 나오면서 PC 모바일 앱플레이어를 사용한 작업장 들도 많이 생기고있는 실정인데요. 좀 더 편안하고 쾌적한 플레이를 위한 녹스 앱플레이어의 멀티 설정과 사양을 알아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의 홈페이지입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등에서 녹스만 치셔도 홈페이지 바로 찾으실수있고요. 다운로드 버튼도 잘 보이는곳에 있어서 설치하기는 굉장히 쉽습니다. 요즘 서비스를 시작한 테라M이 광고로 떠있네요.


녹스 앱플레이어를 설치하셨으면 이제 게임을 다운 받으셔야하는데 녹스플레이어가 안드로이드 기반의 앱플레이어이기 때문에 어플 다운을 위해선 어플의 apk파일이나 구글 계정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건 알아서 편하신대로 해주시면됩니다. 녹스 멀티 설정을 한다고해서 여러개의 구글계정이 필요한거는 아니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예시로 보여드립니다. 세개의 녹스 앱플레이어를 켜두었습니다.



이렇게 앱플레이어를 여러개 열려면 우측하단에 열려있는 멀티 플레이어 버튼을 누르셔야합니다. 멀티 플레이어 버튼은 각 앱플레이어에서 오른쪽의 세로줄에 위치해있습니다.





우측 사이드바의 >>버튼을 누르시면 확장 메뉴가 열리고요 확장 메뉴중에서 멀티 앱플레이어 메뉴를 선택하시면 아래처럼 멀티 앱플레이어의 메뉴가 나옵니다. 한가지 확인해보셔야하는게 있는데 앱플레이어를 돌릴수 있는 것은 컴퓨터의 사양이 필요합니다. 고성능의 데스크탑, 게이밍 데스크탑이나, 게임용 노트북에서는 10개 이상도 돌아가나 제가 보여드리는 사양 정도에서는 3개도 빠듯하게 돌아갑니다.




멀티 앱플레이어창입니다. 이 창에서 앱플레이어를 각각 실행/중단 할수있는것이고요. 맨아래의 버튼으로 앱플레이어 추가도 가능합니다. 삭제는 휴지통 버튼만 누르면 되는것이라 간단하고요. 앱플레이어 추가는 한번 알아보셔야합니다





이렇게 앱 플레이어 추가 버튼을 눌러봅니다.



확장 메뉴로 이미 만들어져있는 녹스 앱플레이어들의 이름이 나옵니다. 초기의 아무것도 깔려있지 않은 앱플레이어를 생성할 것인지, 아니면 기존의 앱플레이어를 복사할것인지 선택하시게 됩니다.




하지만 현재 실행중인 앱플레이어를 복사/추가 하시게되면 이런 에러메세지가 뜨니 초기 앱플레이를 설치후에 복사를 원하신다면 녹스를 실행시키고 멀티 앱플레이어 실행시킨뒤 현재 실행중인 플레이어를 중단시키고 복사하시면됩니다.



요즘 리니지나 다른 게임들의 멀티 계정을 위해 한 PC 이렇게나 많은 녹스 앱플레이어를 실행시킨다고 합니다. 이 정도 숫자의 앱플레이어를 돌리려면 어느정도 사양의 컴퓨터가 필요할까요?



온라인 후기를 발견하였는데요.


라이젠 1700x에 16기가 램 그래픽카드는 gtx 1050Ti정도를 사용하여 녹스 12개 정도를 답답함없이 구동해보았다고합니다.

게임용 노트북 가격 약 150만원 정도로는 녹스 10개를 돌리고 인터넷과 카카오톡 정도는 무난하게 돌아가는 사양이 있다고 합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를 멀티로 돌리는것이 즐기자고 하는건데 10개 20개 계정까지 돌리면 정신 없을꺼같기도 하고요. 참고만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   2018/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