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오래 씹기 이유와 효과



사람들은 음식을 오랫동안 잘씹어서 먹으라고 많은 조언을 해왔습니다. 약 7000년 전에 인도에 설립된 의학학교의 연구에도 느리고 철저하게 씹는것이 음식물 소화에 굉장한 영향을 끼친다는 결과가있습니다.



음식을 먹을때 굉장히 중요한 오래 꼭꼭씹기 이유와 효과를 알아봅니다.


첫번째

연구에 따르면 음식을 먹을때 덩어리가 느껴지지 않을 정도까지 씹는다면 신체가 연소하는 칼로리의 양을 증가시키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음식을 더 오래 더 많이 씹게되면 위장으로의 혈류가 증가함으로써 씹는 시간동안에도 칼로리를 태울수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비만인 사람들은 똑같은 음식을 먹고 같은 양의 물을 마셔도 살이찐다고합니다. 비만인사람과 비만이 아닌사람과의 음식을 씹는 시간을 비교해보았을때 비만인 사람이 현저히 짧은시간동안 음식을 씹는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오랫동안 씹었을때 배고픔과 포만감에 관련된 소화기관내의 호르몬 수치가 향상되는것이 확인되었습니다. 음식을 오래 씹는것 자체가 비만 퇴치를 위한 유용한 도구가 될수가 있다는 연구 결론입니다.


 


세번째

천천히 오래 씹는것 자체가 먹는 속도를 늦춰줌으로서 건강에 좋은 효과를 줍니다. 천천히 오래 씹고 먹는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식사량이 적은 경향이 있다는 결과입니다. 조심스럽게 천천히 먹게됨으로서 자신의 포만감까지 조잘하는데 도움이 될수있다고 합니다.



네번째

체중 유지에 도움이 될수있다. 어느 연구팀은 8년간 사람들의 집단을 추적하여, 천천히 먹는 사람들이 빠르게 먹는 사람들 보다 연구기간 동안 체중이 줄어들었다는 연구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 연구 결과는 사람의 체질량 지수, 음주 습관 또는 운동 횟수에 관계 없이 먹는 것만으로 확인된 결과입니다. 빠르게 먹는 식습관은 고혈압과 고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증가와 복부지방 증가에 대한 문제가 생길수있다고 합니다.


 


다섯번째

사람의 체중과 씹는 속도가 전적으로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과학자들이 한번 먹을때에 필요한 이상적인 씹는 횟수는 찾아내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음식을 씹는데 어느정도의 시간은 할애해줘야 소화에 도움이 되고 체중 감소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특히 저녁을 먹을때 다른 사람에 비해 식사를 빨리 끝내는 분이라면 오랫동안 식사하는 습관을 기르는것이 좋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공지사항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